건강

눈물이 흐르는 유루증 무엇인가

moonbows 2018. 1. 19. 19:56
반응형

반갑습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서 쉽게 노출되는 부분이 바로 , 얼굴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겨울철이면 많이 건조하기도 하면서, 보호하기 쉽지 않는 곳이 바로 눈이라고 합니다. 찬바람에 맞다보면 눈이 시리기도 하고, 춥기 때문에 겨울철이면 눈을 보호하는게 참으로 힘들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겨울철이면 눈에 자극이 많이되어서 발생하는 질환이 바로 유루증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겨울철이면 자주 발생하게되는 이 질환의 원인은 무엇이며 증상은 또한 어떤것이 있을까요



겨울철이면 자신의 의지와 다르게 눈에서 난데없이 눈물이 흐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별로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게 되고, 그냥 지나가면 괜찮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는 눈물흘림증이라는 유루증의 질환이라고 합니다. 겨울이면 눈이 건조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눈물막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로인해서 눈물이 많이 나오기도 하며, 또한 눈물이 나오는 눈물길이 좁하져 막히게 되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질환을 알지 못하게되면, 눈물이 나는걸 그냥 닦아주기만 하고 방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눈을 손으로 닦거나 하는 행동으로 눈에 세균이 들어가게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즉, 눈물이 세균이 성장을 하게 되는대 좋은 환경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눈에 피부염으로 발생할수가 있으며 쉰냄새가 날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원인 말고, 알레르기의 발생이나 또한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면, 일부는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증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유루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하나의 원인으로 보는것보다는 그 원인을 파악을 우선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에 눈물이 자주 흐른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루증이 발생하게 되면, 눈물로 인해서 사물이 잘 보이 않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주로 실내보다는 밖에서 찬바람을 맞게 되면 그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이럴때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하지만, 만약 실내에 있지만 눈물이 야외에 있는 것처럼 흐르게 된다면 수술을 통해서 눈물길을 넓히거나 아니면 새로운 눈물길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의 섭취와 함께 눈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이나 제철과일과 달걀의 노른자가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눈물이 흐르는건 눈이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지만, 지나치게 많이 흐르게 된다면 오히려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으며, 생활에도 불편함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조치와 함께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