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SUV? 중요한 것인가? 누구도 테슬라 모델 Y가 무엇인지에 합의할 수 있다. 지난 밤, 이 자동차 회사의 전기들에서 차 4번째 설정되어 있는 그 거대한 공개에, 테슬라 CEO엘론 머스크는 모델 Y에게“SUV중형”, 많은 것은, meanwhile, 언급했다.이 실제로는 소형 SUV를 주장해 왔다. 반면 처음 진정으로 도요타 RAV4의 1996년 다시 발사가 보편“크로스 오버”이름입니다. 크기의 크로스 오버 오는 것은 하나의 문제, 단지 조금 더 정의에게 물을 주었다. muddy. 대신,는 SUV의 스타일링 단섰지만, 여객 플랫폼을 밑에 기초하고 있다.
그것은 확실히의 방법 모델 Y을 묘사하기 위해 간다 결국, 이런 어처구니없는 테슬라의 소형 프리미엄 승용차 모델 3과 관련된 일이야. 가시지 않고 있는 질문 하지만, 그 모델 Y은 crossover이 있을 뿐이다.
대 현실 기대
테슬라는 SUV 아닌 다른 사람들 그런 식으로 무엇을 말합니다 뭐라고 부른다. ModelX– 원형 형태로 다시 또 2012년에는 생산 2015년에서 –에 있는 회사에 의해 SUV라 한다. 하지만 문제가 있고 오래 된 논쟁은 a형 공개잘못된 표현이다.
ModelX, 그러니까 좀, smoothed-over 미니밴이 되야 한다고 주장할 것이다. 단순히 SUV판매하는 곡선미가 – 모델 S세단의 많은 배율, 모델 3–의 모델 Y는 확대나 비평가들은 SUV명명 법을 빌어 왔다.보다 미니밴이 좋은. 부모님 학교로 당신을 기억한 미니밴은 구형 자동차. 활동적인 생활 습관(비록 가장 먼 당신은 오프로드가 연석에는 코스트코 주차장에 간다)의 SUV그러나, 역동적인 약속이다.
따라서, SUV가 어떻게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Y 모델의 기대는 상당히 낮았다. 아니나 다를까,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모델 3에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가까워 보인다. 더 크고, 화물칸도 넓어졌고, 심지어 평상시 5인석 대신 7인석의 옵션도 있지만, "SUV"인가.
Aero가 너의 왕일때
Elon Musk는 모델 Y에서 나타난 테슬라의 우선순위를 분명히 했다: 공기역학이 중요하다. 전기차를 만들 때는 공기저항과 경쟁하고 싶지 않다. 그것은 미끄러운 몸을 요구하는데, 특히 모델 X나 모델 Y와 같은 대형 차량을 다룰 때는 더욱 그렇다.
그 곳의 미터법에는 "Cd" 또는 항력 계수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공기처럼 유동적인 환경에서 물체의 항력저항을 측정하는 것이다. Cd가 낮은 차량은 공기가 그들을 가로질러 더 부드럽게 흐를 수 있도록 한다. 공기가 더 막힌 차나 트럭보다 앞으로 나아가는 데 더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Y 모델의 헤드라인 중 하나는 0.23 Cd이다. 그것은 실제로 모델 S의 0.24보다 낮고, 새로운 크로스오버의 기반이 되는 모델 3과 일치한다. Tesla는 Y모델이 범위 수치를 달성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하는데, 이 수치는 2021년에 나올 표준 범위 모델에서 300마일이나, 230마일이나 여전히 인상적이다.
문제는 공기를 통해 미끄러워진 자동차들은 전통적인 SUV와 같은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전자는 곡선미가 있고, 후자는 사각형이며 부피가 크다. 테슬라는 결정을 내려야 했고, 엔지니어링을 선택했다.
미묘하지만 충분히 미묘하다.
진정한 전기 오프로드는 그들만의 틈새시장이다. 예를 들어 리비안은 전기 픽업 트럭을 만들고 있는 반면 볼린저는 디펜더에서 영감을 받은 EV로 훨씬 더 나아가고 있다.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구매자들을 찾을 것이지만, 그들은 또한 테슬라가 모델 Y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판매들을 전달하기에는 너무 청중들 사이에서 제한적일 것이다. 테슬라 픽업이 도착하더라도 수십 년의 내연 트럭에서 영감을 얻은 오프로드의 견고함을 보여주는 비전보다는 소비자 친화적인 특징에 더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Tesla가 Y형 모델과 함께 거대한 잠재적 시장을 상대하고 있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져 있다. 크로스오버와 소형 SUV는 현재 큰 사업이며, Elon Musk & Co.는 X형보다 더 저렴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있지만 비슷한 SUV-esque 스타일링 단서는 상당한 수준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문제는 모델 Y가 그러한 구매자들을 이길 만큼 충분히 크로스오버가 가능한가 하는 것이다.
나는 그 답이 '그렇다'라고 의심한다. 비록 청교도들이 새로운 EV가 그 날 어떤 공식적인 정의가 지배하고 있는가에 정확히 들어맞지 않는다고 주장할지 모르지만, 현실은 소비자들이 다른 우선 순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Tesla가 말하는 모델 Y는 크로스오버인데, 왜냐하면 Tesla가 모델 3과 나란히 있기 때문이다. 그 차이는 일부 자동차 회사들이 하고 있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묘할 수도 있지만 너무 많은 판매를 만류할 정도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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