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 I.D. BUGGY 미국 출시를 할 수 있었고, 그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이번 주 제네바 모터쇼에서 드러난 60년대식 모래언덕의 전량 재부팅을 실시한 폴크스바겐의 I.D. BUGGY에 대한 뜻밖의 희소식이 있다. 밝은 녹색 활동 EV는 VW가 그것의 MEB 전기 자동차 플랫폼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또는 실제로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모듈식 전기 구동 매트릭스, 즉 MEB는 순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투자를 위한 VW의 아키텍처다. 그것은 전방 휠 구동이든 후륜 구동이든, 전륜 구동이든, 노면 트립의 거리가 길고, 도시 주행의 범위가 더 짧든 간에, 다양한 차량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유연하도록 설계되었다.
지금까지, 각각 MEB를 사용하는 VW의 I.D. 개념의 제품군은 상당히 자제되어 왔다. 컴팩트 해치백, 통통한 크로스오버, 마이크로버스 재부팅, 고급 세단이다. 하지만 ID. BUGGY는 다른 것이지만, 그것은 MEB가 어떻게 매우 틈새 차량에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슬프게도 이번 공개에서 VW의 유럽 임원들로부터 나온 공식적인 말은 이것이 컨셉이며, 자동차 회사 자체가 그것을 생산하려는 의도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스콧 키오 폴크스바겐 미국 폴크스바겐그룹 회장(사진)과 자리를 함께한 뒤 우리는 이제 그보다는 미래가 덜 명확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사실, 당신이 모래언덕 팬이라면 아주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VW of America는 이미 I.D. 가족 개념에 기초한 전기 자동차 생산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I.D. CROZZ 크로스오버와 I.D. BUZ 마이크로버스는 미국으로 향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비록 VW가 잠재적인 관심을 주시하고 있고, 항상 그 결정을 뒤집을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기회를 보지 못했다"고 Keoh는 말한다.
하지만 Keogh가 더 흥미를 느끼는 것은 I.D. BUGGY이다. 유럽 동료들의 꽤 분명한 수다와는 달리, 그는 또한 제작 버전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더 개방적이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할 것이다.
keoh는 "멋진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차량을 확인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고, 분명히 (대중으로부터) 반응을 얻을 것이다. 하지만 나에겐 미국에서 달콤한 장소로 작용하는 것 같다."
그 달콤한 장소는 향수와 전기화의 잠재력에 대한 증가하는 인식의 조합이다. "나는 단지 향수가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그는 주장한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것을 전기적으로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VW of America는 잠재적인 가격, 시장 반응, 그리고 사업 계획을 남길 수 있는 어떤 종류의 형태와 같은 요소들을 조사하면서 생존 가능성 연구를 할 것이다. BUGGY의 운명은 회계사들을 만족시키는 데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Keoh는 당신이 그린 라이트를 준 몇몇 차들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심지어 심지어 그것이 표면적으로는 명백하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말이다.
그는 아이디 버즈(I.D. BUZZ) 개념에 대한 정신적 영감을 언급하며 "비틀을 깨라"고 말한 시장 연구는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그것은 심장이 머리보다는 결정을 이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현실은 MEB 플랫폼이 그러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합리적이라는 것이다.
전기화된 아키텍처에 대한 투자는 수백만 대 이상의 주류 EV의 예상 판매로 충당되기 때문에, 판매 잠재력이 낮더라도 I.D. BUGY와 같은 이상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Keoh는 이 프로젝트가 이치에 맞도록 하기 위해 VW가 수만 대 팔릴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더 큰 도전은 호몰로게이션이다. 비록 BUGGY의 고향 서식지가 오프로드일지라도 VW는 미국 공공 도로에서 운전할 수 없는 자동차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다. 즉, 예를 들어 윈드실드 디프로스터와 같은 특정 핵심 요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원래 컨셉트카의 순도가 희석될 위험이 있다.
"당신은 섬뜩한 증후군에 빠질 수 있다."라고 Keoh는 그것을 묘사하면서, 점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유혹에 대해 이야기했고, 마지막에 여러분이 처음에 시작했던 것과 아주 다른 차를 만들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이 차와의 구속은 엄청날 것이다."
만약 VW가 아니라면, 아마 다른 누군가가...
하지만, VW가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것만이 유일한 가능성은 아니다. 이 자동차 회사는 또한 원래 비틀 섀시와 엔진이 수천 대의 주문형 자동차의 기초를 형성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MEB를 다른 제조업체에 개방할 계획을 발표했다.
폴크스바겐 AG의 최고경영자(CEO)인 허버트 디스 박사는 "전자 이동성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MEB를 바탕으로,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이동성 CO2-중립성, 안전, 편안함, 접근성을 갖도록 할 것이다."
우선은 e가 될 것이다.소형차를 생산하는 독일 자동차업체 고모바일. 그것은 일반적으로 EV 시동 능력보다 훨씬 더 큰, 완전한 전기 구동렬의 개발 두통을 제거하기 위해 MEB에 의존할 것이다. 대신 VW의 플랫폼을 채택함으로써 막대한 개발 시간도 단축한다.
Keoh에 따르면, 미국의 VW는 아직 MEB 플랫폼을 잠재적으로 채택할 수 있는 어떤 신생 기업들과도 대화를 하지 않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 역시 확인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제3자 제조업체인 VW가 얼마나 작은 규모로 협력할 것인지 불분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눈을 반짝이게 하는 감정적인 상품들의 관문"이라고 Keoh는 설명한다. "이제 스마트한 생산으로 당신은 이러한 것들을 더 낮은 부피에서 작동하게 할 수 있다." 그것은 더 특이한 EV의 새로운 시대를 의미할 수 있고, 배기 가스 배출량은 적지만 틈새 시장의 매력도 높을 수 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라렌 세나 GTR 813hp 트랙 데이 (0) | 2019.03.10 |
---|---|
Porsche boosts Taycan 포르쉐 타이칸 생산을 늘린다! (0) | 2019.03.10 |
Lagonda All-Terrain 라곤다 카로어 매혹되었다 (0) | 2019.03.08 |
닛산 Nissan’s IMQ 크로스오버 컨셉트는 몇 가지 큰 약속을 한다 (0) | 2019.03.07 |
메르세데스벤츠 CLA 슈팅 브레이크는 주(州) 쪽으로 오지 않을 듯 (0) | 2019.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