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을 했을 때 그것은 거의 불법적인 느낌이 들었다. 자동차 매체의 스크럼이 내가 기댈 수 있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라곤다 올-테레인 컨셉의 조개껍데기 안에 있는 틈새를 없애기를 기다리며, 나는 내 자신이 초특급 전동 SUV의 내부 도어 트림에 거의 눌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무의식적으로, 나는 손가락을 아래로 내려쳤다.
오토 쇼에서 컨셉트카에 관한 일반적인 규칙이 있다: 보세요, 하지만 만지지 마세요. 물론, 몇 가지 예외는 있다. 빈센트가 무대 데뷔 몇 시간 후에 아우디 e-트론 GT를 LA 거리에서 몰아내는 것은 아마도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것들은 귀중하고, 비싸며, 종종 깨지기 쉬운 것들 중 하나이다. 사실, 자동차만큼 섬세한 예술에 대한 경계는.
대신 렌즈를 끼우세요. 여러분은 창문이나 문을 통해 닿을 수 있는 한 멀리 기대고, 위태로운 균형을 맞추려고 하는 다른 매체의 질량에 떠밀려, 카메라가 여러분의 자리를 차지하도록 내버려둔다. 아마도 현대식 리무진 뒷자락이나, 불가능하게 움직이는 어떤 슈퍼카의 운전석에 있을 것이다.
라곤다의 문패널을 따라 늘어뜨린 손가락 하나가 사물의 거대한 구조에서 너무 수동적이지는 않다. 그래도 뭔가 숨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 개념을 지키는 애스턴 마틴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할 것이다. 나는 그저 참을 수 없었다.
고급스러움과 관련된 재료 팔레트가 있어. 가죽, 당연히. 나무도, 금속도. 일반적으로 다이아몬드나 파도의 일부 조합에서 실과 대비되는 색상으로 톱 스티칭은 자동차 회사에 직물 작업자의 기술을 과시할 기회를 준다. 물론 아름다운 오두막을 만들 수 있지만, 또한 조금... 예측 가능한
2년 연속으로 라곤다는 그 팔레트를 뒤집었다. 올테레인 컨셉은 작년의 라곤다 비전 컨셉이 어디에서 사라졌는지, 새로운 선택사항들을 선호하기 위해 전통적인 목재, 금속, 그리고 가죽의 조합을 회피한다. 자동차 분야에서 그들이 느끼는 새로운 느낌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사치스럽지는 않지만 특색 있는 것이다.
내 눈을 사로잡은 문고리와 내 악랄한 손가락은 캐시미어와 거의 모피 같은 느낌에 싸여 있다. 그것은 아주 짧은 머리 고양이를 쓰다듬는 것과 약간 비슷했다. 같은 밀도의 손으로 짠 양털이 안쪽에 4인용 안락의자 같은 좌석을 덮고 있다. 라곤다는 실크, 세라믹, 숨겨진 LED를 사용하는데, 이 LED는 올테레인 컨셉의 객실에게 비밀 클럽 하우스의 느낌을 주도록 공모한다.
내가 가장 흥미롭게 여기는 것은, 우선, 비전 컨셉으로, 지금, 올테레인 컨셉으로, 라곤다가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실험의 의향이다. 고급 교통수단의 비율과 정의, 혹은 전기만을 이용한 추진력을 수용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안에 있을 때 고급 자동차가 어떤 느낌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낡은 인식을 버리고 싶은 충동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전기화된 고급 차량의 작황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EV 상태를 완전히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설명할 수 있는 것으로 취급했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와 BMW의 7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전기일 수도 있지만, 각 자동차의 보다 주류 내연 버전에 의해 확립된 패턴에 가깝게 달라붙는다.
제작 모델보다는 쇼카를 제작하고 있다는 사실에 해방된 라곤다는 디자인 선택에 장난칠 수 있는 유연성을 더 가지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 그들 모두가 착륙하는 것도 아니다. 전자석으로 매달려 있는 번쩍이는 퍽이라는 떠다니는 키는 눈길을 끌지 모르지만, 스탠드에서 애스턴 마틴의 직원들이 그것을 제자리에 배치하고 나서 그것이 다시 떨어졌을 때 점점 커져가는 좌절감을 느끼며 지켜보는 것은 어떤 미적인 번화가 가치보다 더 문제가 된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것이었다.
나중에, 군중은 더 말랐고 사진 속의 광란은 확산되었다. 나는 엄격한 보안 요원들에게 내가 그 개념의 뒷면에 들어갈 수 있도록 달콤한 말을 했다. 예상외로 깊은 리클라인과 함께 캐시미어(cashmere-clad) 의자로 돌아가서, 나는 놀랍게도 라곤다가 말하는 자율적인 특징, 차세대 인터페이스, 혹은 자동차 회사가 일반적으로 기술을 가린 방식 등을 가지고 놀 수 없었다.
그러나 이 대안적인 사치품인 라곤다가 그토록 열광하는 것을 엿보기에는 충분했다. 그 이상으로, 코시팅의 개념이 격변에 무르익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 그리고 만약 우리가 내연 구동트레인을 전기에 유리하게 버림으로써 그렇게 한다면, 차 안을 들여다보고 거기에 어떤 정체성의 진화가 적용될지 보는 것도 이치에 맞을 것이다.
라곤다의 첫 생산차는 빨라도 2022년이 지나야 도착할 것이다. 그것은 소매를 위해 어떻게 번역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올-테레인 개념과 비전 개념의 디자인 언어에 스며들 것이다. 마찬가지로, 라곤다의 장르를 정의하는 선실이 얼마나 제작에 성공하는지는 우리가 답을 찾기 위해 기다려야 할 또 다른 큰 질문이다.
그것은 그 회사가 메시지를 개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자동차 쇼를 더 남겨둔다. 제네바와 같은 행사의 엑소티카와 허세 속에서도 라곤다는 눈에 띄는 방법을 알아냈다. 이제 그것은 생산으로 그 차별성을 가져올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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