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갑상선암 증상 치료법 국내에서 발생률이 3위!

moonbows 2018. 1. 14. 21:43
반응형

안녕하세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암발생률 그렇다보니, 암에 대한 두려우도 크고 그로 인하여 암을 예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갑상선암이 3위로 나타나고 있다. 1위와 2위는 위암과 대장암으로 나타났지만, 여전히 위험하고 조심을 햐야 한다고 합니다. 갑상선암의 경우 단순한 결절이 아니고 악성 종양을 말하며 그중에서 약 5%가 감상선암으로 판명이 된다고 한다. 또한 감상선암을 빨리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 되기 때문에 위험할수가 있다고 한다. 이처럼 암이 왜 생기며 감상선암 증상은 무엇이며 치료법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갑상선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주로 목 가운데 부분이며, 갑상연골의 아래쪽에서부터 흉골전흔 위쪽 부위에 있다고 하는 나비 모양의 내분비 기관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분화암/역형성암/수질암/림프종/전이암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소포 세포와 소포 주위의 C세포에서 기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발생원인은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았다고하지만, 일반적으로 원전사고 노출과 두경부 방사선 치료, 또한 가족력으로 원인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많이 발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암 증상 으로는 쉰 목소리나 갑상선 덩이가 커진 경우와  성대마비같은 증상이 발생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덩이와 같은 경부 림프절이 만져지는 경우 암으로 의심을 해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갑선선암 증상은 대부분 정기 검진을 통해서 발견을 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치료를 하면 된다고 한다. 주로 초기에 발견을 하여 빠르게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갑상선압 치료법을 위해서는 일차적으로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암과 비슷하게 수술을 통해서 완전절제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수술을 위해서 종양의 크기나 또는 주위 조직으로 침범, 전히 등을 고려하여 수술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술은 갑상선 전절제술이나 갑상선아전젤제술을 받는다고 한다. 



이외에도 갑상선암 치료법을 위해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게 된다고 하는데, 이 치료를 수술 후 혹시나 남아 있을지 모르는 세포를 파괴하기 위해서 치료가 시행 된다고 한다. 치료는 매우 쉽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캡슐약을 먹는다고 한다. 갑상선암으로 제거술을 받게 된다면, 평생 갑상선 호르몬을 복용해야 한다고 한다.  이런 이유는 바로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을 할수가 없기도 하지만,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