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소화불량 지속된다면 원인을 알아야 해

moonbows 2018. 1. 14. 19: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는 정말 강추위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차가운 온도로 인해서 위장에 많은 문제를 발생하게 되는데, 대다수의 사람들이 온도가 너무 차가워서 그렇게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차가운 날씨로 인해서 위장에 분포하는 자율신경계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무조건 날씨로 인해서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겨울날씨로 인해서 위장으로 향하는 혈류가 감소가 되면 위의 활동이 줄어들게 되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장의 기능이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이런 이유로 다양한 소화불량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차가운 겨울 날씨로 인해서 소화불량이 무조건 발생하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소화불량이 지속되는게 일주일 이상 계속된다면, 그건 위장의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할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른 치료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오랜시간 동안 소화불량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환자라면 그 원인이 위장쪽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즉 차가운 겨울날씨 때문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기 떼문에 소화불량을 경험하고 있는 분이라면 위장의 기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경우이기에 정확하게 검사를 통해서 그 원인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위장 장애의 경우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장의 기능을 다시금 회복을 시켜주고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또한 절한 치료를 하게 된다며 회복이 될수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운 날씨면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그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이런 소화불량이 비번하게 나타나게 된다면, 그건 추위로 인해 발생한것이 아니라고 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그 치료를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이면 각종 질병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겨울철 건강 관리를 더욱 신경써서 각종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해소 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