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페라리, V6 PHEV 스포츠카 296GTB 공개

moonbows 2021. 7. 10.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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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는 296 공개했습니다.2021 7 1일부터 4일까지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린 모터 밸리 페스트 2021에서 V 6기통 엔진을 장착한 GTB 페라리 역사상 처음입니다. 296GTB 배기량(2,992cc), V 6기통 GTB 이니셜인 Gran Turismo Berlineta 조합입니다.

 

 

V-타입 6기통 엔진은 Ferrari 최초로 V 뱅크 사이에 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대 출력은 리터당 663마력(221마력)입니다. 전기 모터를 추가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결합된 시스템의 출력은 830마력으로 동급 최강의 리어 롤링 스포츠카입니다.

 

PHEV 파워트레인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V6 터보 엔진, 8 듀얼 클러치 변속기, "E 디퍼렌셜" MGU-K 구성됩니다. 클러치는 엔진과 모터 사이에 있으며 전자식 e-드라이브 모드에서 분리됩니다. 또한 모터를 제어하는 고전압 배터리와 인버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IHI 터보차저는 고성능 합금으로 재설계되어 터보의 최대 rpm 180,000rpm으로 높이고 과충전 효율을 24% 향상했습니다. 터보는 모노 스크롤 방식의 대칭 역회전 유형으로, 컴프레서 휠의 직경 5%, 터빈 휠의 11% V 8기통 엔진보다 컴팩트하여 높은 출력을 얻을 있습니다.

 

 

296 GTB 페라리 최초의 PHEV 아키텍처로, 리어 롤링 전기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전기 모터는 리어 액슬에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출력은 167마력입니다. 모터와 엔진은 TMA(Transition Manager 액추에이터) 통해 함께 작동하며, 동시에 사용할 경우 830hp 시스템 출력을 가지며 개별적으로만 작동할 있습니다.

 

 

MGU-K 이중 로터의 싱글 스테이터 액슬 플럭스 모터입니다. 소형 크기와 구조를 통해 파워트레인의 전체 길이를 296GTB 축간 거리를 2,600mm 줄일 있었습니다. 모터는 고전압 배터리 충전 외에도 엔진을 시동하고 토크와 출력을 높이며 EV 모드인 eDrive 모드로도 주행할 있습니다. 배터리 정전 용량은 7.45kWh이고 EV 모드는 25km, 최대 속도는 135km/h입니다.

 

변속기는 건조 중량이 1,470kg 8 듀얼 클러치 F1입니다. 가속 성능이 2.9초이고 최대 속도가 330km/h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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