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는 296을 공개했습니다.2021년 7월 1일부터 4일까지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린 모터 밸리 페스트 2021에서 V형 6기통 엔진을 장착한 GTB는 페라리 역사상 처음입니다. 296GTB는 배기량(2,992cc), V형 6기통 및 GTB의 이니셜인 Gran Turismo Berlineta의 조합입니다.
V-타입 6기통 엔진은 Ferrari가 최초로 V 뱅크 사이에 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대 출력은 리터당 663마력(221마력)입니다. 전기 모터를 추가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결합된 이 시스템의 출력은 830마력으로 동급 최강의 리어 휠 롤링 스포츠카입니다.
PHEV 파워트레인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V6 터보 엔진,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E 디퍼렌셜" 및 MGU-K로 구성됩니다. 클러치는 엔진과 모터 사이에 있으며 전자식 e-드라이브 모드에서 분리됩니다. 또한 모터를 제어하는 고전압 배터리와 인버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IHI 터보차저는 고성능 합금으로 재설계되어 터보의 최대 rpm을 180,000rpm으로 높이고 과충전 효율을 24% 향상했습니다. 터보는 모노 스크롤 방식의 대칭 역회전 유형으로, 컴프레서 휠의 직경 5%, 터빈 휠의 11%로 V형 8기통 엔진보다 컴팩트하여 높은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296 GTB는 페라리 최초의 PHEV 아키텍처로, 리어 휠 롤링 전기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전기 모터는 리어 액슬에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출력은 167마력입니다. 모터와 엔진은 TMA(Transition Manager 액추에이터)를 통해 함께 작동하며, 동시에 사용할 경우 830hp의 시스템 출력을 가지며 개별적으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MGU-K는 이중 로터의 싱글 스테이터 액슬 플럭스 모터입니다. 소형 크기와 구조를 통해 파워트레인의 전체 길이를 296GTB의 축간 거리를 2,600mm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모터는 고전압 배터리 충전 외에도 엔진을 시동하고 토크와 출력을 높이며 EV 모드인 eDrive 모드로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정전 용량은 7.45kWh이고 EV 모드는 25km, 최대 속도는 135km/h입니다.
변속기는 건조 중량이 1,470kg인 8단 듀얼 클러치 F1입니다. 가속 성능이 2.9초이고 최대 속도가 330km/h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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