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검염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게 한다!

moonbows 2018. 4. 3. 23:37
반응형

요즘에도 여전히 많은 남성분들이나 또는 여성분들이 자신의 미용을 위해서 또는 큰 눈동자를 위해서 렌즈를 착용하기도 하며, 안경을 대신하여 렌즈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반영구적인 화장 시술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안검염의 증상을 보이게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눈꺼풀쪽에 생겨나는 염증으로 인해서 더구나 안구건조증까지 발생하게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눈의 아픔이나 뻑뻑함을 느끼거나 심하게 될 경우에는 통증을 느끼게 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안구건조증까지 발생하게 하는 안검염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어떤 증상이 발생하며 이는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안검염이라고 하면, 바로 눈꺼풀의 가장자리와 속눈썹 부위에 자리하고 있는 기름샘에 세균이나 또는 노폐물로 인해서 막히게 되다보니 그로 인해서 눈물이 배출이 되지 못하게 되자, 눈꺼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주로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우리가 알고 있는 여드름과 유사하다고 하서 눈꺼풀 여드름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검염이 극심하게 될 경우에는 각막궤양이 발생하게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안검염의 원인으로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며, 장시간 동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거나 또는 눈썹문신이나 데모덱스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안검염이 걸리게 되면 눈꺼풀이 붓게 되며, 눈의 주변의 피부는 하얗게 일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꼽이 많이 발생하게되며, 그리고 속눈썹에서 모낭이나 지방샘에 염증으로 인해서 속눈썹이 빠지게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의 건조함을 느끼게되며 뻑뻑하거나 시큰 거리면서 눈을 찌르는 듯한 느낌을 느낄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이 심하게 되면 만성적인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되는데, 이처럼 안구건조증의 대다수의 환자분들이 눈물이 부족한 증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기름샘이 본연의 기능을 하지 못하여 눈물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빠르게 증발하게 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안검염으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게되면, 그 원인이라고 할수 있는 피지를 짜내고 안검염의 균을 없애는 방법으로 항생제와 항균제를 먹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기에는 눈꺼풀의 테두리를 닦아서 증상이 줄어들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치를 위해서는 장기간 약을 복용하게 되면 증상이 줄어들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치료를 위해서는 평소의 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증상이 줄어들었다고 해서 방심은 하지 말고, 눈꺼풀의 청소를 깨끗하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안검염이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예방을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눈동자의 아름다움이나 안경대신으로 렌즈를 사용하는데, 이럴경우에는 눈물이 순환을 잘 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렌즈의 착용은 줄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경을 쓰는것이 좋다고 하며, 그리고 음주도 노폐물이 눈꺼풀에 생성되게 하는 이유가 될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