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알야보자

moonbows 2017. 12. 22. 20: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성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결혼의 나이가 점점 높아지면서 출산 연령도 높이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혼 후 출산에 대한 어려움과 그로 인해 생겨나는 노산이나 또는 난임에 대하여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출산은 한살이라도 젊을때 하는게 좋다고 하지만, 그게 생각처럼 쉬운 현실이 아니기 때문에 늘 말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정부의 차원에서도 해년마다 저출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출산장려금을 지금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문제는 정부가 바뀔때마다 그 지원금이 바뀌거나 변경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다보니 결혼을 하고도 출산을 하게 될때 걱정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지금 난임 환자 숫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난임의 원인으로는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지만, 그 중에서 바로 다낭성 나소 증후군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증후군은 바로 우리 몸에서 비정상적으로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가면서 난소에 물혹이 여러 개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으로 인해서 배란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 증상 떼문에 난임이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증상이 심하면 유방암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커질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몸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불규칙해지는 생리주기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주기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건강한 여성이라면 평균적으로 생리주기를 28일로 보고 계산을 하게 된다. 하지만, 몸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건강의 문제가 있을 경우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게 된다고 한다, 즉 생리주기가 평균적인 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면 난소의 건강이 문제가 있다는 증상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으로 인해서 배란을 유도하는 걸 막아 생리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문제는 바로 이런 현상이 임신을 어렵게 하기도 하지만, 더욱 큰 문제는 바로  난소 세포가 잘못되면 암세포로 변하게 될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떼문에 생리주기 혹시라도 갑자기 변하게 된다면 아무렇기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우선 검사나 검진을 받아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드름이 얼굴에 난다면




겨울철 날씨로 인해서 각질과 함께 보습관리가 매우 어렵다고 한다. 그렇다보니 얼굴에 여드름이 잘 생기게 된다고 한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또한 얼굴에 여드름을 발생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윤ㄴ 바로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증가하게 되어 , 피지의 분비를 늘려 얼굴의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발생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늘어가는 체중




겨울이 되면, 날씨가 춥다보니 사람들이 움직임이 줄어들고, 운동하는 모습도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먹는 음식이 줄어드는것이 아니라고 볼수가 있다. 그렇다보니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기는 하지만, 운동량은 크게 늘지 않는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더불에 다낭성 난소 증후근 증상으로 비만이 될수가 있다고 한다. 바로 그 이유는 인슐린 저항을 발생하게 되어 비만이 생기고

또한 지방간의 이유가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모발에 변화가 보인다




다낭성 난소 증후근 증상 중 하나로 바로 다모증이 발생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남성호르몬이 급증하게 되면서 다모증이 발생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을 보이면 다모증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30대가 넘어가면서 증상이 보일 경우 탈모의 증상까지 보일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남성 호르몬 떼문에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지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결혼나이가 점점 높이지면서 출산의 나이도 높이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인 현상으로 인해 여성의 난소 건강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과 함께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 상황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으로 특별하게 보이지 않기 때문 문제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경우 본인의 생리의 주기를 잘 확인을 하며, 겨울에도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잘관리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