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대장암 초기증상 없으니 조심해야한다

moonbows 2017. 12. 21. 19: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대가 점점 발전하면서 100세이상 살고 있는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당연하게도 건강에 대하여 신경을 쓰게되고 병에 걸리는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많은 부분을 걱정하는 것이 바로 암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대장암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이 없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크게 걱정을 하고 있다고 해요. 그렇다보니 건강검진을 통해서 발견하거나 아니면 심하게 되어야 겨우 알려저 크게 슬픔을 흘리게 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다른 암들과 달리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게 됩니다. 암도 이제는 초기에 발견만 하게되면 완치가 되는 병이기 때문에 초기에만 발견한다면 큰 걱정이 없죠. 그렇다면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볼만한 증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장암이란 무엇일까?


대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뜻하고 있습니다. 주로 암이 어디에 발생을 하게되는야에 따라서 암의 이름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나 결장 또는 직장에 생기게되면 그곳에 맞는 이름으로 암을 정하게 됩니다. 주로 대장암의 경우는 30세 이전에도 생기는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그런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하지만, 30세가 넘어가면서 주로 발생을하게 되며, 60세가 넘어가게 되면 다른암들에 비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내시경을 나이가들수록 받아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장암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장암 초기증상을 알기전에 대장암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대장암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육류와 지방 섭취가 증가하게 되고 또한 과음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대장암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암이 생기는 확실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나이와 잘못된 생활습관 그리고 가족력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대장암이 생기는 이유가 하나로 인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원인으로 인해서 암이 발생학 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은 특별하게 없지만 대장암의 증상으로 알려진 것들은 주로 복통이 있거나 또는 체중이 감소하거나 피로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또는 대장암의 위치에 따라서 그에 따른 증상도 각기 다르다고 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있나?



많은 사람들이 암에 대하여 초기증상을 확인하고 싶어하지만, 대장암 은 초기증상이  특별하게 없기 때문에 초기증상을 알기보다는 대장암을 조심해야 하는 경우를 확인하는 경우가 좋다고 한다. 그중에서 육가공품이나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이런분들의 경우 대장암의 위험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발생하는경우가 많다고 하니, 육가공품이나 붉은 고기를 자주 섭취하지 말아야 할것이다.




이와 더불어 대장암에 위험한 사람의 경우는 비만인 사람들이 대장암에 쉽게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한다. 비만은 어떤병에도 좋지 않기 때문이다. 비만인 사람의 경우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발생할 빈도가 약 3배 정도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허리 둘레가 증가할수록 대장암의 위험도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장암 초기증상 보다는 가족력으로 인해서 생길수가 있다고 한다. 대장암 진단을 하면서 그 연령이 45세 이전이면 그 발생위험이 약 3.8배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처럼 잦은 회식을 하는 문화로 인해서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도 대장암에 쉽게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암 초기증상이 없다고 해서 무시하지는 말고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건강을 확인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