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0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 슈퍼카 DNA를 가진 GT
아름다운 포스터카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이탈리아의 슈퍼카 제조업체는 특히 픽업 트럭이나 SUV처럼 평범한 것이 아니라 마인드벤딩 슈퍼카를 판매하는 것에서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 범위 중 적어도 우라칸은 물론 최신 2020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성장을 더욱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물론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하고 있다면 우라칸이 람보르기니에게 내 첫 번째 선택이 아닐지도 모른다. 그 특권은 아벤타도르 S에 속하지만, 웅장한 2020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운전석을 따뜻하게 한 후, 나는 심경의 변화를 가질 수 있었다. 우선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와 쿠페의 사이즈가 딱 맞으며, 여기서부터 나의 문제가 시작된다. 옛날 학교나 전통이라고 불러도 괜찮겠어. 그러나 내 젊음의 람보르기니족에 비하면 후라칸 에보는 백작, 디아블로, 아벤타도르와 같은 당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
반면에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훨씬 젊은 슈퍼카 구매자들을 위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규모를 줄이는 것이 이 급성장하고 있는 환경 의식 사회에서 가는 길이다. 그리고 만약 자동차가 후라칸 에보 스파이더처럼 멋지고 각진 것처럼 보인다면, 그것은 당신이 고난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겠지? 특히 우아한 모양의 전기 유압식 소프트 탑이 17초 만에 맞물리는 것을 볼 때 시속 31마일의 속도로 작동시킬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표현하자: 우라칸 EVO 스파이더와 쿠페는 원래의 우라칸의 절제된 스타일링보다 훨씬 좋아 보이지만, 아벤타도르와 같은 태도로는 턱걸이하지 않는다. 정말이지, 람보르기니에 대해 말할 때 중요한 것은 그 크기야! 그러나 의심의 여지 없이 후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특히 그 러블리한 망막의 베르데 셀반스 그늘에서 현대의 슈퍼카에서 가장 바람직한 눈망울의 하나로 남아 있다.
언뜻 보면 우라칸과 우라칸 에보 모델의 외관 변화가 미묘하다. 양쪽 차를 나란히 비교해야만 더 각지고 날카로운 페시아와 같은 것들이 눈에 띄고 수정된 앞 범퍼와 더 큰 공기 흡입구가 눈에 띈다. 공기역학적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은 통합형 날개가 장착된 새로운 프론트 스플리터다.
언더바디도 에어로 트릭을 면하지 못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시 짜여졌다. 우라칸 퍼탄테의 빌리는 스타일링 단서는 리어 범퍼의 높은 곳에 위치한 트윈 배기 팁과 공기 흐름을 길들이기 위한 통합 스포일러 입니다. 내가 말했듯이, 외관의 변화는 미묘하지만, 이전의 후라칸보다 최대 7배 더 많은 다운포스(downforce)와 에어로 효율(aero efficiency)에서 인상적인 이득을 얻는다.
이 모든 변화들은 또한 엔진 냉각의 개선을 의미하며, 약 16% 개선되었다. 모두 합쳐서, 우라칸 페르난테가 2016년 10월 5일, 그 과정에서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5초 차로 제치고 6시 52분 1초에 새로운 뉘르부르크링 생산차 랩타임을 세운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소유주들은 후라칸 에보 쿠페와 스파이더에게 대부분의 묘기를 전수해준 페반테에게 감사할 수 있다.
(생각보다 작지만) 슈퍼카처럼 생겼고, 초특급 메가벅 백만장자 장난감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정말 슈퍼카처럼 운전하는 것일까? 놀랄 것도 없이, 하지만 그것은 트랙 무기 대신에 그랜드 투어링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하는 것이다. 전통주의자는 그들의 슈퍼카가 번거롭고 운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지만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는 그렇지 않다.
솔직히 말하면, 아우디 RS 6 아반트보다 운전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그것은 모두 더 나은 것을 위한 것이다. 느린 속도에서는 기본 스트라다 모드에서도 타이트하지만, 슈퍼카에게는 비교적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각성할 때, 631마력과 442파운드의 토크를 가진 자연 흡기 5.2리터 V10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ANIMA 드라이브 모드를 Sport 또는 Corsa로 전환하면 아스팔트를 제어할 수 있다. 놀라운 것은 운전자가 알아차리지 못한 채 모든 일이 얼마나 쉽게 일어나는가 하는 점이다. 이건 말도 안 되는 소리 같지만 람보르기니 후라칸 EVO 스파이더는 나를 영웅처럼 느끼게 했다. 아니, 그거 집어치워. 사실 내가 프로 경주 드라이버처럼 느껴졌거든. 정말로, 이 차를 타고 빨리 가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며, 모두 LDVI라고 불리는 한 무리의 문자와 관련이 있다.
시스템은 우라칸 에보의 스티어링 휠 위치, 제동 입력 및 스로틀 작동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한다. 동시에 4륜 구동장치, 4륜 조향장치, 액티브 서스펜션을 분석한다.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자동차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스스로 조정한다.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모든 LDVI 활동은 표준 8.4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커브에 진입할 때 너무 늦게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는 코를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게 하기 위해 뒤쪽을 반대 방향으로 밀게 된다. 그것은 마치 경주를 하는 신의 상상적인 손을 가진 것과 같다. 그것이 차를 모든 방향으로 우아하게 인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LDVI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후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또한 LPI 또는 람보르기니 피아트포마 이나르지알레 v2.0과 함께 나온다. 기본적으로 자이로스코프 센서와 자동차의 무게중심에 있는 가속도계로 구성되며, 그것의 임무는 롤, 피치, 요 및 실시간 수직, 세로, 가로 가속도를 감시하는 것이다. 모든 데이터는 LDVI 슈퍼컴퓨터로 공급되고 나머지는 자동이다. 오, 그리고 LPI는 또한 Huacan Evo Spyder의 새로운 자기 서스펜션을 지배하는데, 이것은 운전 모드에 따라 더욱 날카로운 핸들링이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댐핑력을 지속적으로 조절하는 시스템이다.
람보르기니는 이 모든 전자 눈보라가 운전 경험을 마취시키기 보다는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하는데, 운전대 뒤에서 들려오는 좋은 소식은 그들이 옳다는 것이다. 그러나 람보르기니는 LDVI와 LPI 시스템은 매우 빠르고 훌륭하다고 말하며, 이 차는 운전자의 다음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게 되면 실제로 선실 너머에서 일어나는 일과는 거리가 멀게 될 수도 있지만, 사실 LDVI는 뒤에서 원활하게 작동한다. 당신이 정말로 미쳐 꼬리를 흔들지 않는 한, 즉, 그 때 당신은 시스템이 다시 한 번 올바른 방향을 향하도록 강요하기 때문에 은유적으로 당신의 손목을 때리는 것을 느낄 것이다.
언급할 만한 또 다른 특징은 7단 듀얼 클러치 자동이다. 가벼운 스로틀 적용 시 저단 변속을 주저하는 경향이 있지만 스트라다 모드에서는 오히려 잘 동작한다. 그러나 스포츠 모드 또는 코르사 모드로 전환하면 겁에 질린 고양이의 무절제한 상태와 함께 변속기가 이동한다. 코르사 모드의 아벤타도르에서 일어난 교대의 잔혹함은 그립지만, 매일매일 더 부드러운 작전을 위해 약간의 거칠기를 잃는 것은 확실히 개의치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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