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T는 VW그룹의 새로운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전기 콘셉트카를 공개했는데, 테슬라 모델 3과 시보레 볼트 EV의 아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면 엘보른이 그 해답일 것이다. 이 컨셉트는 다음 주 제네바 모터쇼 2019에서 처음 등장한다.
그것은 폴크스바겐 그룹이 순수전기차에 대한 대대적인 추진을 위해 개발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지금까지, 우리가 MEB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공개적으로 본 개념의 대부분은 전면에 VW 배지를 탄생시켰다. 하지만 그것은 그룹 전체에 걸쳐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SEAT의 첫 번째 전기, MEB 기반의 생산 자동차는 2020년까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브랜드는 VW 그룹의 다양한 이름판 중 두 번째로 VW의 자체적인 해치백 EV가 첫 번째가 될 것이며, 엘 본이 닮기를 기대해야 할 것이라는 무거운 힌트를 주고 있다. 사실, "개념 차"에게 이것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합리적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동네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인데, 그 규모를 볼 때 도시 운전이 단연 초점이다. 제작차는 독일 VW그룹 지윅아우 공장에 배치되지만, SEAT의 바르셀로나 디자인 스튜디오도 스타일링을 담당한다.
SEAT 엘보른 파워
MEB는 전륜 구동, 후륜 구동 또는 전륜 구동, 전기 모터 동력 선택, 그리고 다양한 중량, 범위 및 가격에 대한 다양한 배터리 팩 크기 등 유연하도록 설계되었다. SEAT 엘보른의 경우 150kW, 즉 201마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시속 0-62마일로 7.5초만에 좋은 것이다라고 그 자동차 회사는 말한다.
s의 범위에는 62 kWh의 배터리 팩이 있다. WLTP 유럽 주행 사이클에서는 최대 261마일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V에 대한 미국 EPA 시험 주기는 일반적으로 유럽 시험보다 현저하게 낮다고 본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반면 100kW DC 급속 충전 지지대는 47분 내에 0~80%의 재충전을 의미한다. 시트는 이 차가 극한의 온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특별히 생각해봤다고 말한다.
엘보른을 보지 않고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EV들을 떠올리게 하는 것은 어렵다. 얼핏 보면 페시아와 후드가 찌그러진 테슬라 모델 3의 무거운 힌트를 가지고 있다. 한편, A-필라로부터 시보레 볼트 EV의 분명한 단서가 있다. 어느 곳에서도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은 특별히 좋지 않지만, SEAT가 잘 생긴 작은 해치백이지만, 자동차 회사는 그것이 상당히 파생적이라는 비난을 예상해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퀴가 코너로 뻗어나가고, 세브론 무늬의 코와 날카롭게 각인된 헤드램프를 가지고, 엘보른은 확실히 못생기지 않았다. "우리의 디자인 팀은 우리의 첫 번째 풀 전기 자동차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도전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였습니다,"라고 SEAT의 디자인 책임자인 알레한드로 메소네로-로마노스는 이 개념에 대해 말했다. "전기차를 운전하는 것은 스릴이 있어야 하고,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객이 전기차 아이디어를 좋아하게 만들어야 한다."
제네바의 경우 엘보른은 20인치 바퀴를 달게 된다. 그들은 브레이크 환기뿐만 아니라 공기역학도 개선을 위해 특별한 터빈 설계 커버를 제공한다. 후면 이중층 스포일러도 에어로(Aero)를 개선한다.
한편, 내부는, 거의 생산 준비의 미학이 계속되고 있다. 센터 콘솔에 있는 SEAT의 10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제어장치와 다른 교환기와 마찬가지로 대리점으로 쉽게 변환될 수 있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전기 구동렬이 내연기관보다 훨씬 덜 침입한다는 사실에 의해 더 많은 보관 공간도 보장된다.
심지어 "자율적인" 특징들도 생산-실용적이다. 좌석에는 주차 보조장치가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엘 본이 핸들을 다루고, 가속을 하고, 제동을 하여 공간을 확보하지만 레벨 2 이상의 것은 없다.
요컨대, 다음 주에 데뷔할 때, SEAT El-Born과 성공에 방해가 되는 모든 것들은 디자인 논쟁과 가격에 대한 의문일 것이다. MEB 플랫폼에 기반을 둔 유사한 차량들도 거의 확실히 판매될 것이지만, 북미에서는 이 차가 판매되기 어려울 것 같다. 우리는 다음 주에 슬래쉬가 제네바 모터쇼로 향할 때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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