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테슬라가 모델3 전기세단 생산 정보를 오용했는지, 투자자를 오도했는지 등을 조사 중이다. 미 연방수사국(FBI) 요원들이 전 테슬라 직원들과 접촉해 이 사건에 대해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수사가 가열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전직 직원들 중 일부는 소환되었고, FBI는 그들 중 몇 명을 면담하려고 하고 있다. 정부의 조사는 테슬라가 모델3 생산에 대한 예측을 처음 발표하기 시작한 2017년 초로 미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건설된 차량의 수와 비교하여 모델 3 생산에 대한 회사의 공개적인 진술이 검토 중에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모델3에 대해 '생산 지옥'이라고 부른 것을 완화한 후 최근 2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수익이 바뀌었다.
2017년 초, Musk은 2017년 12월까지 월 2만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며 3 모델에 대한 공격적인 생산 계획을 세웠다. 그는 모델3의 본격적인 집회가 시작되기 며칠 전인 7월 트위터에 "12월에는 모델3 차량 2만대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하지만 생산 지연과 계산 착오로 인해 2017년 한해 동안 모델 3이 2700대에 불과했습니다. 2018년 6월 1주일 만에 모델3 차량 5000대를 건설하겠다는 목표까지 달성했지만 최근에는 그 수준 이하로 떨어졌다.
한 대변인은 성명에서 테슬라가 "모델3 진입로에 대한 공개 지침에 대한 서류를 법무부로부터 자발적으로 요청받았으며 동사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소환장, 증언 요청, 또는 다른 공식적인 절차를 받지 않았으며, 법무부로부터 몇 달 동안 이것에 대한 추가적인 서류 요청은 없었습니다,"라고 대변인은 말했다.
"다중화된 IT 환경에 대한 우리의 인식
대변인은 이어 "모델3 생산 경사로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어려울지에 대해 투명했고, 우리가 가장 운이 나쁘거나 가장 덜 성공적인 공급 업체만큼 빠르게 갈 수 있을 뿐이며, "생산에는 진입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설명했다. 결국, 이런 최초의 생산량에서 예측하지 못한 어려움을 감안할 때, 매주 5,000대의 생산량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6개월이 더 걸렸다. 테슬라의 철학은 우리가 절대 만날 수 없는 비현실적인 목표보다는 모래주머니가 많은 목표물이 아닌 진실한 목표들을 정하는 것이었습니다. Tesla가 목표에 도달하는데 지연될 때 비판을 받는 반면, Tesla가 대부분의 의심스런 많은 목표를 달성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 어려운 길을 헤쳐나가고 대량 생산에 투입하려는 회사 전체의 노력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달 머스크는 증권거래위원회와 트윗을 통해 테슬라 사병을 "확보"했다는 의혹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법무부도 머스크의 진술을 조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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