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탈모에 좋은 과일/채소 알아본다

moonbows 2018. 1. 3. 2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가 되면서 건강을 신경을 쓰기도 하고, 외모에 대하여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이것 말고도 신경을 써야 하는것만 따져봐도 수십가지가 될수가 있기 때문에, 정신이 없을것이다. 하지만 이런것들도 하나하나 순서를 정해서 하다보면 다 실천에 옮길수가 있다고 본다. 그중에서 남자분들이나 여자분들도 걱정을 하는 것들이 있다, 물론 일부만 그럴수도 있으며, 또는 더 많을 수도 있는 것이 바로 탈모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이라고 하지만, 요즘은 20대에도 나타나면서 탈모에 대하여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매우 많다. 




그렇다보니 탈모에 좋은 다양한걸 알려고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그 중에서 머리카락의 건강에 가장좋다고 이야기를 하는것이 바로 과일과 채소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머리카락을 더욱 윤기가 나게 해주며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바로 과일과 채소에 있는 영양소가 머리카락의 성장을 도와주며 모공을 보호하여 탈모가 발생하는걸 막아준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떤 과일과 채소가 그렇게 효과가 높을까.



당근. 당근에는 바로 비오틴이라는게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당근 100그램에 하루 섭취량의 20%가 들어있다고 말을 하고 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몸의 균형을 유지해주며, 면역력까지 강화시켜준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딸기. 요즘은 계절과 상관없이 딸기를 먹을수가 있다. 그만큼 딸기에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한다. 이 비타민C는 면역 체계를 도와주어 모공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한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머리카락의 색깔을 더욱 윤기가 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는 맛도 좋기 때문에 먹는 즐거움까지 있다고 하니, 탈모에 심히 걱정이라고 한다면 딸기를 사서 자주 먹도록 해보자.




마늘. 마늘에는 매우 강력한 향균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감염으로 인해서 빠지는 경우를 머리에 마늘 즙을 바르게 되면 그 감염을 줄이는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마늘의 냄새가 강하니 이점은 감수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우리는 마늘이 들어가는 음식을 많이 먹다보니, 마늘을 먹는데에 특별한 위화감은 없을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마늘에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셀레늄이 많아 마늘을 많이 먹어주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이. 마트를 가게 되면 쉽게 볼수도 있으면, 가격도 매우 저렴하며 생으로 먹을수 있을만큼 매우 간편한 채소가 오이라고 본다. 하지만, 이런 오이가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여 모공을 보호해주는데 매우 높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바로 비타민C나 항산화 등 여러가지 영양소를 통해서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효과까지 보여주다고 한다.



양파. 머리카락의 성장에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것이 바로 비오틴 이라고 한다. 이런 비오틴이 풍부한게 당근 말고도 양파에 들어 있다고 한다. 또한 구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머리카락의 색소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마늘처럼 모공에 감염을 제거하기 위해서 양파즙을 활용하면 좋다고 한다.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탈모가 많이 발생하다보니, 병원을 찾거나, 아니면 혼자서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그렇다보니, 혼자서 예방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다. 물론 정확한 치료는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