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데니스 로드맨 평양 방문! 그 이유는?

moonbows 2017. 6. 19. 01:13
반응형

미국의 프로농구 선수 출신으로 유명한 데니스 로드맨이 북한을 방문하면서 세간의 관심과 질타를 받고 있다그는 이번 평양 방문이 5번째이다. 이번의 방문이 과연 어떤 의미가 있는지, 단순한 농구의 친선경기를 위해 방문을 한것인지 의문을 담고 있다. 

데니스 로드맨은 마이클 조던, 90년대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를 만들었던 NBA 스타라고 할수가 있다. 이미 과거에 북한의 김정은과 친구 사이로 알려져 있다보니, 그의 방문이 관심을 받는다고 할수는 없지만지금 같은 상황에서 방문을 하게 된것은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이다고 할수 있다. 이번의 방문은 김정은의 

생일에 맞춰 방문을 했다는 말이 있다.


로드맨은 평양을 방문하여 북한의 농구 대표팀과 시범 경기를 하였으며, 평양의 관광지를 돌아본 모습이 확인 되었다고 한다. 그동안 뉴스에서 보던 영상이외에도 다양한 평양의 모습을 볼수가 있다고 한다. 로드맨은 북한을 방문한 이유가 외교가 아닌, 순수하게 스포츠 경기라고 말했지만, 미국의 상황과 세계가 바라보는 북한의 시선을 따저보면 매우 좋지 못한 시선이라고 한다.

북한이 지속적으로 실험과 미사일 발사 실험으로 전세계적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로드맨과 함께 평양을 돌아보는 모습을 찍은 다큐를 만들수 있도록 허락을 이유가 무엇을까? 생각을 해보게 된다. 어쩌면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친구를 위해서 집을 구경 시켜주는 것이 아닐까. 


영상은 TV조선에서 방영을 하였다고 한다. 그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평양의 모습이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 북한의 모습을 볼수가 있었다고 한다. 로드맨은 북한을 방문하여 여성 농구팀을 만나고 김일성 생가인 만경대를 방문하고 동물원을 방문하였다고 전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