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눈꺼풀 청소 어떻게 할까?

moonbows 2018. 1. 6. 00: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가볍게 넘어가게 되는 것중에서 하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다들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다가 갑자기 큰일이 발생하여 그때서야 그 심각성을 알게 된 것이죠. 그 중에서도 바로 최근에 다양한 방송이나 sns에서 눈꺼풀 청소에 대하여 소개를 하게 되면서 그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들 생소한 부분이라 어떻게 청소를 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예민한 눈이라서 잘못했다 큰 화를 입는것이 아닐까 생각하기 때문에 과연 이런 것이 필요할까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눈꺼풀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리의 속눈썹 아래에 보면 기름샘이 있다고 합니다. 이 기름샘은 눈물이 증발이 되지 않도록 기름을 보호하여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기름샘의 경우  온도가 낮게 되면 막히기가 쉽다고 한다. 또한 눈에 과도한 화장을 하게 되면 기름샘이 막힐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름샘을 청소를 하지 않게 되면 막히게 된다고 하며, 또한 이렇게 되면 눈물이 쉽게 건조하게 되어 안구건조증이 걸릴수가 있다고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눈꺼풀청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뭔가 특별한 방법이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의외로 간단하다고합니다. 우선 눈을 따듯하게 찜질을 하여주고, 다음으로 거즈나 면봉으로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울을 충분하게 적셔주고 면봉을 이용해서 기름샘 부분을 천천히 닦으면 된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는 겨울철에 실내에서 난방기구로 인해서 안구가 많이 건조하기 때문이 라고 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스마트기기등의 사용으로 인해서 눈 건강에 좋지 못하기 때문이 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눈의 건강이 나쁜사람이 많이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애 눈의 건강을 잘 지켜주는 것이 매우 좋다고 한다. 또한 눈이 건조하다고 해서, 인공눈물을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우리의 눈물샘이 인공눈물을 자신이 흘려보낸 눈물인줄 알고 눈물을 점점 흘려보내지 않는다고 하니까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