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3 지프 어벤저 최초의 전기 SUV 가격 및 성능

moonbows 2023. 3. 10. 2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Jeep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Avenge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venger는 2023년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Jeep의 전기화 비전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지난 9월 첫 정보가 공개된 후,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에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Avenger는 작고 귀여운 외관에도 불구하고, Jeep의 DNA를 잘 담아내는 오프로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장은 단 4.08m로 Renegade보다도 16cm 짧지만, 짧은 휠베이스와 오버행으로 비례감을 살렸습니다. 앞뒤로는 X자 형태의 LED 라이트가 특징인데, 이는 과거 연료통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Avenger는 전면에 위치한 400V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최고 출력은 156마력, 최대 토크는 260Nm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54kWh로 복합 주행거리는 최대 254마일(약 409km)이지만 도심 주행에서는 최대 340마일(약 547km)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Avenger의 성능은 동급 차량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습니다. Peugeot e-2008보다 약간 빠른 가속성을 보여주며, Hyundai Kona Electric보다 약간 긴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또한 Avenger는 Jeep만의 특별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lec-Terrain 시스템으로 다양한 지형에 맞게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Trail Rated 배지를 획득한 만큼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Avenger의 디자인은 현대적이면서도 클래식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색상은 총 여덟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그중 하나인 Solar Yellow 색상은 Avenger만의 독점 색상입니다. 옵션으로는 크롬 그릴이나 바디 컬러 범퍼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휠 사이즈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현재 유럽에서 고객 인도를 앞두고 있는 어벤저는 기본 옵션 기준(보조금 적용 전) 트림에 따라 3만5400유로(약 4966만원)부터 4만2900유로(6000만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가죽 시트와 마사지 기능이 있는 좌석이 있으며, 가운데에는 10.25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Uconnect 시스템으로 Apple CarPlay나 Android Auto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앞에는 10.1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또한 앞쪽에만도 평균적인 차량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수납공간인 34리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여기에는 휴대폰이나 지갑 등의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는 공간과 컵 홀더, USB 포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 모터가 앞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후드 아래에도 추가적인 수납 공간이 생겼습니다.

 


뒷쪽의 트렁크 공간은 380리터로 Kia Niro EV나 MG ZS EV보다는 작지만, VW T-Roc이나 Ford Puma와 비슷합니다. 뒷좌석을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118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바닥이 평평하게 되어서 짐을 싣거나 내리기 쉽습니다.

 


Jeep Avenger는 전기 SUV 시장에서 독특한 매력을 가진 차량입니다. Jeep의 오프로드 능력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잘 조화시킨 Avenger는 작고 귀여운 외관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지형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venger는 충분한 수납 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