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A형 간염 바이러스(HAV) 증상 및 원인

moonbows 2023. 3. 9. 21:05
반응형

A 간염은 A 간염 바이러스(HAV) 의해 발생하는 간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바이러스는 기능에 손상을 있는 여러 종류의 간염 바이러스 하나로, 오염된 음식이나 또는 감염된 사람이나 물체와 접촉하면 전파될 있습니다. A 간염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 간염 증상 피로: 많은 사람들이 A 간염에 걸리면 피로를 체험합니다. 피로는 기력 저하와 쇠약감을 의미하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피로는 A 간염의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고 동안 지속될 있습니다.

 

 

메스꺼움: 메스꺼움도 흔한 증상입니다. 메스꺼움은 속이 울렁거리거나 구토하거나 설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메스꺼움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을 방해할 있습니다. 메스꺼움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여러 작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통: 복통도 자주 나타납니다. 복부가 팽창하거나 극심한 경련과 압박감을 느낍니다. 복통은 메스꺼움과 구토를 동반할 있어 식사가 어려울 있습니다.

 

 

황달: 황달은 혈중에 노랗게 변한 색소인 빌리루빈이 과다하게 존재할 나타납니다. 황달은 피부와 눈의 황색 변화를 일으키며, 이는 기능 장애의 징후입니다. 황달이 발생하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A 간염 환자는 위에서 언급한 증상 외에도 다른 증상들도 겪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통, 근육통, 발열 등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가려움증이나 발진 등의 피부 문제를 경험할 수도 있으며, 소변색이 어두워지거나 변색이 창백해질 수도 있습니다.

 

오염된 음식이나 음료 섭취: A형 간염은 오염된 음식이나 음료를 통해 바이러스를 섭취한 사람에게 감염됩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지 않고 음식을 만지거나 먹는 경우에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자와의 밀접한 개인적 접촉: 구강-대변 접촉 등으로 감염된 사람과 밀접하게 접촉하면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습니다.

 

 

오염된 물 마시기: 오염된 물을 마시면 간염에 걸릴 수 있으며, 하수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나라에서는 흔히 발생합니다.

 

감염된 대변 만지기: 손을 제대로 씻지 않고 감염된 사람의 대변을 만지면 A형 간염에 걸릴 수 있으며, 어린이집에서는 자주 일어납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는 매우 전염력이 높아서 감염된 사람과 밀접하게 접촉하거나 오염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증상은 보통 2~6주 후에 나타납니다. 아주 작은 양의 바이러스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