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늘봄학교 3월부터 시범운영

moonbows 2023. 1. 31. 20:06
반응형

3월부터 인천지역을 포함한 5개 시·도 200개 초등학교가 에듀케어 집중지원사업에 참여해 저녁 8시까지 돌봄교실을 하는 '늘봄학교'를 시범운영한다. 교육부는 올해 늘봄학교 시범교육기관으로 인천, 대전, 경기, 전남, 경북 등 5개 시도교육청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향후 시범 운영을 통해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2024년 단계적 확대 시 반영할 수 있도록 평가지표를 마련하고, 2025년부터는 늘봄학교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최근 갑작스러운 한파로 한파 취약계층의 시련이 이어지고 있다. 이럴 때는 '콜드 쉘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노인시설 3만5000개소, 마을회관 3800개소, 주민센터 1300개소 등 총 4만3000개소의 쉼터는 감기에 취약한 사람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행정안전부는 한파 대피소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국민이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재난안전포털, 안전디딤돌, 네이버 지도 등 관련 포털 정보를 제공하고, 한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방파제를 지역주민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해 드리는 것이 저희의 방침입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일부 해제 및 권고 전환 오늘부터 대중교통, 병원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진다.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27개월 만에 부분 해제돼 권고로 전환됐다.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체육시설, 수영장 등에서 마스크 착용은 자발적이다.단, 감염 취약시설, 의료기관·약국, 대중교통 등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한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거나 고위험군과 접촉한 경우, 많은 사람이 모여 소리를 지르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비말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다.

 

 

휴대폰 스팸, 앱에서 간편하게 신고하세요!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스팸 신고 시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스팸 간편신고 앱'을 개발했다. 사용자가 앱 실행 시 1차 인증을 거치면 이후 별도의 인증 없이 간편하게 신고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로그,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발명코리아 2030 참가신청 시작 '2023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접수는 4월 7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생활과 관련된 여성의 발명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에 연결하는 지원사업이다. 상품성 있는 생활친화적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선정하고, 지식재산 전문가는 선진화와 권리는 물론 사업화까지 지원합니다. 발명 아이디어가 있는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활발명코리아 홈페이지(www.womanidea.net)를 통해 아이디어를 무제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