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황반변성 증상 치료방법 실명을 조심해야 한다

moonbows 2018. 4. 18. 22:24
반응형

우리에게 있어 눈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잘 보이던 눈이 어느날 갑작스럽게 안보이게 된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시력이 떨어졌다고 생각을 하여 안경을 쓰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스마트폰과 같은 여러가지 전자기기를 사용으로 인해서 점차적으로 젊은 사람들과 더불어 시력의 저하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시력의 저하로 인해서 눈 건강에도 적신호가 들어오게 되어도 사람들이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발생하게 되는데 하지만 황반변성은 다른 이야기라고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시력의 저하로 인해서 문제라고 생각을 하지말고 방치하게 된다면 실명까지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처럼 황반변성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망막에서 중심부에 위치하게 된 신경의 조직으로 황반이라로 합니다. 이러처럼 여러가지의 원인으로 인해서 황반부에 변성이 발생하게 되어 시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바로 환반변성이라고 합니다. 이 황반의 경우에는 시세포의 대다수가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이 바로 황반의 중심이라고 하기 때문에 시력에 매우 중용한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증상이 발생하게되는 것일까. 그 원인에 대하여는 여러가지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원인이라고 할수 있는것은 바로 연령의 증가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노폐물의 제거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초기 황반변성의 형태라고 볼수 있는 드루젠이라고 하는 결정체가 형성이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원인 말고도 바로 가족력이나 흡연 그리고 고혈압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황반변성이 한쪽눈에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 40%의 환자들이 5년 이내로 나머지 한쪽눈 마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건성황반변성의 경우에는 대부분에는 시력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습성 황반변성으로 발전 하게 될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햐야 한다고 합니다. 습성 황반변성의 경우에는 약 20%의 정도 라고 볼수가 있는데, 이런 증상의 경우 위험하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바로 시력이 나뻐지는 고령에서 가장 많이 실명의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시력이 빠른속도록 저하가 되며, 2년 안으로 실명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초기에 발생하게되면 건물이나 선들이 물결처럼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이 갑작스럽게 발생하게 된다면 병원을 찾아가 검사를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초기 증상의 하나로 침침한 눙의 상황이 발생하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단순하게 시력의 저하나 피로로 인해서 생각을 하다가 지나게 되면 병이 더욱 커지게 될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물을 보고 있는데 눈에 작은 점같은것이 보이게 된다면 바로 황반변성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사물의 검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지나치지말고 조심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황반변성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그에 맞는 황반변성 치료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바로 항산화 비타민제를 복용하여 진행하는 것을 낮추게 되는 방법이 있다고합니다. 또한 금연을 하거나 그리고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