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비인두암의 증상 원인 모르고 있다면!

moonbows 2018. 4. 15. 14:31
반응형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배우 김우빈의 비인두암의 투병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면서 여러사람들이 그의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면서도 바로 젊은 사람이 이런 병에 걸렸다고 하면서 그 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할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암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과연 비인두암은 무엇이며 이런 병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 몸에는 어떠한 비인두암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이처럼 우리에게는 아직 친숙하지 못한 비인두암의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우리가 비인두암이라고 하는 것은 바로 뇌 기저에서 연구개까지 이르고 있는 인두의 가장 윗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 생기게 되는 악성의 종양이 바로 비인두암이라고 합니다. 또한 조직학적으로는 편평세포암종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더구나 이런 질병의 경우에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질병으로 이야기를 하는데, 바로 10만 명다 1명 정도가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비인두암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선 세계적으로 보게 되면 중국의 남부 지방에서 많이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만, 홍콩 과 같은 곳에서 많은 발병을 하고 있다고 하여 우선 원인으로는 인종적인 요소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유전적인 요소도 원인의 하나로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미국에서는 중국인 2세들에게서는 발생하는 확률이 줄어드는것을 보게되면 음식이거나 또는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할수도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종적으로나 또는 생활의 환경으로 발생하는것을 제외를 하게 되면 바로 바이러스나 또는 만성적인 코의 염증 그리고 위생상황 등으로 볼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소금을 사용하여 절인음식에 들어있는 니트로사민이나 음식을 데울때 나오게 되는 다환 탄화수소의 노출과도 연관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주를 하거나 흠연등 유해물질이 우리몸에 노출이 되게 되면 발생하는 확률이 높이진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원인으로 비인두암이 발생하게 된다면, 비인두암의 증상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그 중에서도 바로 목에 혹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혹은 바로 손으로 만져질 만큼 크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목에 발견할수가 없는 혹이 생기게 된다면 우선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는게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증상으로 바로 코 막힘을 자주 느끼게 되거나 코에서 피가 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코피라고 해서 코에서 피가 흐르는 것이 아닌, 바로 코를 풀게 될때 피가 섞여서 나오는 정도라고 합니다. 흔히 한 두번정도 피가 섞여 나오는것은 큰 문제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증상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이 붓는 증상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 바로 비인두암이 림프절로 전이가 되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대부분의 환자들에게 나타나게 되면 이처럼 림프절이 붓게 되면 음식물을 삼키게 되는것이 힘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귀가 막힌 느낌을 들게 되어 귀가 들리지 않는 느낌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비인두암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하는데, 평소에 건강한 사람도 갑작스럽게 귀가 막함을 느끼거나 또는 들리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