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돼지감자차효능 알고먹어야 부작용이 없어요

moonbows 2018. 6. 4. 23:29
반응형

건강에 좋다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너도 나도 챙겨먹게 된다. 더구나 많이 먹으면 더 좋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과하게 많이 먹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뭐든지 먹기전에는 확실하게 알아야 한다는건이 사실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돼지감자는 바로 원산지가 북아메리카인 국화과의 식물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우리나라에 언제 들어온지는 모르지만, 돼지의 사료로 만들기 위해서 키워지면서 이름이 돼지감자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돼지에게나 먹이던 음식이 지금은 다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주요 성분으로는 이눌린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위장의 소화 효소액으로 소화가 되지 않아서 흡수가 쉽게 안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이눌린의 경우에는 뼈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면서 골절이나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나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으면서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는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의 수치를 높이지 않으면서도 췌장을 쉬게 하기 때문에 천연 인슐린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를 숙성이 되면 바로 알콜 분해를 촉진을 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아롤 중독의 주사제로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돼지감자차효능에 대하여 알고 있는 분들이 별로 없다고 한다. 그냥 몸에 좋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 먹기만 하는데, 혈당을 강화 하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천식을 억제 하거나 변비나 설사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경우는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아무리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자란다고 합니다. 그리고 돼지감자의 줄기는 약재로 많이 사용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줄기에는 녹말이나 당분 베타인과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의 환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루테인도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은 건강식품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선택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안토시아닌이나 폴리페놀르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에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효능으로는 주로 감자를 생으로 먹는것이 효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힘들 때에는 셀러드나 또는 즙으로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수가 있다고 하기 때문에 돼지감자차로 먹게 되면 이런 부작용도 해소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돼지감가차의 경우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수가  있다고합니다.



그렇지만, 돼지감자가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특별하게 부작용이 없기는 하지만, 공복에 먹게 될 경우 혈당의 수치가 급하게 낮아질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혈당인 사람이거나 혈당을 조절하는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라면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