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궁외 임신 증상 알고 치료받아요

moonbows 2018. 1. 29. 20:20
반응형

여성분들에게는 임신은 축복이며 최고의 선물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기다림을 참고 출산의 고통을 이겨내면서 아이를 만나게 된다고 하죠, 그렇지만 자궁외 임신이 되는 겨우에는 참으로 큰 걱정이 아닐수가 없다고 합니다. 자궁외 임신이라고 하면 우선 수정란이 정상적으로 착상을 해야 하는데 그 장소가 자궁이 아니고 바로 그곳을 벗어나 다른 곳에 착상이 되는 상황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자궁외 임신의 경우 원래 착상이 되어야 하는 자궁이 내부가 아니, 다른 위치에 착상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더구나 대다수가 난관에 생기게 되기도 하며 떠또는 난소나 자궁경관에도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자궁외 임신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 약 2%정도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자궁외 임신이 생기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자궁외 임신 증상으로는 우선 임신 최기에 하복부쪽에서 통증을 느끼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약간의 출혈을 보이게 될 수 있다고 하며, 유산의 초기증상과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자궁외 임신이 발생하고 나서 수정란이 점점 커지게 되다보면 난관의 파열이 될 수가 있으며 또한 질출혈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궁외 임신으로 난관의 파열이 발생하게 되면, 하복부에서 심각한 통증을 나타나게 되면 더구나 질출혈까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얼굴에서는 창백함이 나타나게 되고 또한 맥이 빠르게 뛰며, 호흡곤란이나 식음땀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출혈이 점점 심해지다보면 쇼크 상태까지 올 수가 있기 때문에 이처럼 출혈이 발생하게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자궁외 임신 증상을 보면 대다수가 통증을 보인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착상으로 인해서 자궁의 위치한 아랫배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못 착상이 되다보니 무월경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외 임신 증상으로 출혈까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월경이 발생하는 것과는 다르게 피의 색깔도 흑갈색의 색을 보이며 피의 량도 적고 계속해서 흐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팔관의 파열이 되어 출혈이 생기다보면, 그로 인해서 혈압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다보니 맥박수는 빨라지게 되고, 골반에는 심각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유방통과 함께 구역질과 같이 일반적인 정상의 임신과도 비슷한 증상이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여러 통증과 함께 자궁외 임신 증상을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궁외 임신 증상을 치료해야 할까 궁금한 생각이 들게 된다. 이처럼 자궁외 임신이 발생하게 되면,약물 치료나 또는 수술을 통해서 치료를 실시 하게 된다고 한다. 초기에 자궁외 임신을 발견하게 되면, 약물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술치료의 경우는 난관절제술이나 또는 난관절개술 을 통해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런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고 늦게 된다면 파열이 발생하게 될 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응형